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곤지름

강남곤지름 원인, 근본적인 치료방법은?

곤지름 ,콘딜로마(condyloma)는 생식기 부위에 생기는 질환입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특히 6번, 11번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대부분 이 질환 자체보다는 이 질환이 가지고 있는 그러한 어떤 (이미지가) 오해의 소지가 많이 있습니다. 곤지름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성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을 매개로 생기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질환 자체에 편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 질환을 가지신 분들이 병을 드러내 놓기가 부끄럽고 민망하다고 느끼시고 죄책감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 점에서 오해의 소지를 많이 가지고 있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내원하시는 분들게 이 질환은 성병이 아니라 단순 사마귀 질환과 다를바 없다. 그런데 그 부위가 성기, 항문을 비롯한 생식기에 생기는 질환일 뿐이다. 라고 설명을 드립니다. 

강남곤지름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보통 곤지름을 가지신 분들은 처음부터 한의원에 오시지는 않으시고,  대부분 레이저 치료를 하셨는데 끊임없이 계속 재발되기 때문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저희 생기한의원에 내원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레이저 치료는 곤지름 부위에 태워서 없애는 치료입니다. 

강남곤지름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냉동치료는 액화질소를 뿌린 다음에 얼려서 제거하는 것입니다. 

강남곤지름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최근에는 덜 사용하긴 하는데 전기소작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곤지름이 자꾸만 재발되기 때문에 한의원을 찾게 되시는 것 같습니다. 

강남곤지름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레이저 치료나 냉동치료를 해서 제거를 하던지 곤지름 자체 바이러스를 없앨 수 있는 치료가 아니고 각질을 제거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바이러스가 제거되지 않은 한은 계속해서 재발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시술을 하시는 담당 의사선생님들도 주지를 하시는 부분입니다. 

강남곤지름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한의학적인 치료는 단순히 곤지름이 발생한 부위 환부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곤지름 바이러스를 없앨 수 있는 박멸할 수 있는 면역치료에 포커스가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생기한의원 박치영한의사 -

 

항문 부위에 발생한 곤지름입니다. 곤지름이 발생한 부위에 [자운고]라는 한방연고를 먼저 바릅니다.

강남곤지름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자운고를 바른  부위에 뜸을 사이즈에 맞게 준비한 뒤에 뜸을 놓고 안전하게 뜸에 불을 붙이게 됩니다. 뜸이 타들어가면서 열자극을 주게 됩니다. 그러면 뜸을 떠서 곤지름 자체를 제거하는 것이냐 이렇게 물어보시는데요. 뜸을 뜬다는 것은 열자극으로 인해서 우리 인체의 면역반응을 곤지름 부위에 집중시키는 의미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레이저나 전기소작술처럼 곤지름 부위를 파괴시키는 치료가 아니라 강력한 열자극을 통해서 면역반응을 활성화시키는 치료입니다. 

 

한의학적 치료의 핵심은 곤지름의 각질의 제거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이러스의 제거에 초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를 없애기 위해서는 면역체계를 다시 리뉴얼해야 됩니다. 

이러한 리뉴얼하는 과정을 한의학에서는 체질개선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강남곤지름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곤지름 부위에 약침을 시술하게 됩니다. 약침이 들어가면 이렇게 부풀어 오르면서 서서히 곤지름 주변으로 흡수가 되게 됩니다. 약침이라는 것은 인체 피부에 직접 주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새로운 치료법입니다. 

피부에 직접적으로 한약을 주입하는 그러한 개념으로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강남곤지름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침치료를 하게 되면 침이 들어가면서 전기적인 생화학적인 면역반응을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 인체의 면역시스템이 다시 가동하면서 곤지름 바이러스를 공격하게 되고 곤지름 바이러스가 제거가 되면서 각질은 저절로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강남곤지름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물론 사이즈나 곤지름 개수, 곤지름 자체가 얼마나 되었는지에 따라서 사람마다 치료기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한방치료의 장점은 재발되지 않는다는 것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인체의 자연스러운 면역시스템을 활성화하는 치료이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항문 곤지름 치료 전 사진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항문 곤지름 치료 후 사진입니다. 

 

 

강남곤지름 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