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습진

생기 한의원 사타구니 습진 치료!

 

더운 여름철, 사타구니에도 습진이?

 

 

 

 

주말에 한 차례 비가 내리고 나니 그래도 아침 밤으로는 조금 시원한 것 같더라구요. 원래는 지난주부터 본격적으로 장마라고 했는데 장마치고는 비가 좀 뜸한 것 같죠^^; 암튼 요런 무더위에는 피부도 참 말썽인데요, 여름에 잘 걸리는 혹은 악화되는 피부질환이 바로 다한증, 습진 등과 같이 온도의 영향에 민감한 녀석들입니다. 지난주에 다한증과 관련한 치료 이야기를 했기 때문에 이번주는 습진과 관련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습진도 부위나 증상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다는 것 아시죠?

 

증상으로 나누면 주부습진, 화폐상습진, 또 습진과 비슷한 증상을 가지고 있는 한포진으로 나눌 수 있구요. 부위에 따라서는 손, 발, 얼굴, 유두, 사타구니 등이 습진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들입니다. 유두 습진이나 사타구니 습진의 경우는 아무래도 부위가 부위인 만큼 문의하기 쪼끔 민감할 수도 있지만! 사타구니 습진의 경우 여름에 고생하기 쉬운 질환 중 하나 입니다. 여름철에 사타구니 습진이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땀과 마찰이죠!   

 

사타구니 습진은 피부에 진균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염입니다. 성인 남성들에게 흔히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여성의 발생율도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무좀을 앓고 있는 경우에 이로부터 진균이 파급되어 생기기도 합니다. 계절적으로는 지금처럼 습고 덥한 여름에 흔히 발생하는데요, 사타구니 습진은 환부가 점점 다른 부위로 넓어지면서 회음부나 항문 주위 혹은 허벅지까지 퍼질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습진 증상과 마찬가지로 심한 가려움과 함께 2차적으로 진물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왕이면 습진을 예방하기 위해 사타구니 부위가 시원하게, 통풍이 잘되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혹 비만이나 살집이 많은 경우 체중을 감량하여 피부가 접하는 상황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기한의원에서 사타구니 습진 치료를 받은 분이세요! 회사 생활 하시는 분이다 보니 아무래도 자리에 오랫동안 앉아 있고, 살의 마찰로 인해 생기기 시작한 습진이 치료를 안 하고 내버려 두었더니 점점점 심해져서 나중엔 잠도 못 잘 지경이었다고 하는데요. 한약치료와 약침치료, 외용제치료, 생활습관 및 목욕습관 관리를 통해 약 4개월이 지나지 증상의 90% 이상이 소실되었습니다.  여름 다가 오면서 치료 도중에도 고생 많으셨는데, 마지막까지 치료에 잘 임해 주셔서 말끔하게 나은 모습을 보니 생기도 너무 기뻤습니다. ㅎㅎ

 

사타구니 습진, 이제 생기 한의원에서 치료하세요!

 

 

생기한의원은 서울 서초교대점, 당산점, 대전점, 청주점, 부산 센텀시티점 총 5 지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