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료성공스토리

생기 한의원 발가락 사마귀 치료 후기!

 

 

재발 없는 발가락 사마귀 치료!

 

 

요즘 생기한의원 블로그 유입 키워드를 살펴보면 사마귀 관련해서 찾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사마귀 환자가 많은 걸까용^^; 여름이라 다한증을 많이 찾아 보실 줄 알았는데 ㅎㅎ 사마귀는 계절을 타는 질환이 아니니 어느때나 많기는 합니다.

 

사마귀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가려움과 통증이 크게 없기 때문에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피부질환입니다. 또 자연스레 없어지는 사마귀도 있죠. 하지만 사마귀는 주위 피부조직으로 쉽게 번질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입니다. 이런 바이러스가 쉽게 침투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신체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높이고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과정을 통해 사마귀 치료를 말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사마귀 치료의 포인트?

사마귀는 건드리면 다른 부위로 옮겨가기 쉽습니다. 따라서 사마귀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부를 건드리지 않고 치료하는 것입니다. 인체 내의 바이러스가 사라지면 사마귀 또한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며 정상적인 피부로 재생되므로 무리하게 자르거나 떼어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 사마귀 치료의 목표?

1. 재발 방지! 피부 면역력이 높아지면 사마귀가 자주 재발하는 일도 자연스레 없어집니다.
2. 통증의 최소화! 레이저 치료나 냉동 치료에 거부감을 느끼는 이유는 바로 통증 때문입니다. 효과는 좋으나 어린 아이들 같은 경우는 겁을 많이 내죠. 그래서 한방에서는 통증을 최대한 줄이는 방법으로 사마귀 치료를 합니다.
3. 흉터의 최소화! 사마귀 치료후 흉터가 남지 않고 정상적으로 피부가 재생될 수 있도록 신경씁니다. 

 

 

* 생기 한의원 발가락 사마귀 치료 후기!

 


발가락에 난 사마귀가 심해져서 치료를 받으러 오신 분입니다. 발가락 사진이라 찍기 힘들었어요^^; 아무튼 사진으로 보기에도 제법 크고 심해 보입니다. 옆에 있는 발가락에도 증상이 옮겨가기 시작한 것 보이시죠? 걸을때 가끔 통증이 있었는데,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놔두었다가 심해져서 피부과에서 1차로 냉동치료 및 레이저 시술을 받으셨어요. 그 후에도 발가락 사마귀가 완치되지 않고 다른 부위로 퍼지게 되어 생기 한의원을 찾아 오셨답니다.

 

 

 

생기에서는 우선 환자분 체질에 맞추어 면역력과 함께 피부 재생을 도와줄 한약 처방을 해드렸구요, 꾸준히 주 1회 약침/침 치료를 처방하였습니다. 홈케어를 위한 방안도 알려드렸구요,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해주신 결과 약 4개월 정도 치료 과정을 거쳐서 발가락 사마귀가 소실되었습니다. 이후로 면역력 보강을 위해 한 달 정도 더 치료를 받으셨어요.

 

아무래도 한방이 양방에 비해 치료 속도가 더디다고 느끼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래도 이렇게 오랜 시간을 걸려 치료한 만큼 재발 없이 사마귀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