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룰루랄라 생기쉼터

여름철 건강관리, 여름과일 추천!

 

 

여름철 건강관리 새콤달콤 맛있는 여름과일 추천!

 

 

 

 

여름에 입맛도 뚝뚝 떨어지고, 제대로 챙겨 먹지 않으면 몸 상태도 엉망이고... 여러모로 사람 지치게 하는 계절이죠! 하지만 여름은 과일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다양하고 맛좋은 여름철 과일들이 많은데요,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서도 과일을 챙겨 먹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어떤 과일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술과 담배를 하시는 분들껜 복숭아
술안주로 복숭아를 드셔 보세요~ 복숭아에 들어 있는 아스파라긴산은 숙취를 해소하고 니코틴을 분해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는 너무 차갑게 보관하면 오히려 단맛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해요. 그래서 실온에서 말랑거리게 숙성한 뒤 먹기 서너시간 전에 냉장 보관하여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눈의 피로를 풀땐 자두
자두는 제가 참 좋아하는 과일이기도 한데요! 여름철 과일하면 수박 다음으로 떠오르기도 합니다 ㅎㅎ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지친 눈의 피로를 덜어 주는 비타민 A가 풍부한 여름철 과일이에요. 하지만 장이 약한 분께는 배탈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피해주세요~

 

속이 꽉찬 변비약 참외
수박 못지 않은 수분과 무기질, 비타민까지 풍부한 참외는 갈증을 억제해 주고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하루 적당량은 작은 크기로 2개 정도! 너무 많이 먹거나 몸이 차가운 사람이 먹으면 배탈이 날 수도 있어요.

 

냉방병 치료에 효과적인 살구
한방에서 살수는 심한 기침과 가래를 잡아주는 약으로도 쓰입니다. 또 여름철에는 이처럼 냉방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하루 3알 정도가 적정량입니다. 살수는 말리면 신맛은 줄어드는 반면 열량은 10배로 늘어나므로 먹는 양에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빠른 흡수로 내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포도
포도 또한 제가 좋아하는 여름철 과일중 하나랍니다. 우선 체내 흡수가 빠르며 과당과 포도당이 풍부하며 몸의 피로를 푸는데도 좋습니다. 당분이 많아 살이 찔 수도 있으므로 하루 반송이에서 한송이 정도가 적정량이에요. 포도는 송이 아래로 갈수록 신맛이 강하다고 하네요.

 

떨어진 식욕을 되살리는데는 토마토
사계절 중 여름 토마토의 맛과 영양분은 단연 으뜸입니다! 비타민 A, B, C가 위와 장의 활동을 도와주어 소화를 도와줍니다. 떨어진 식욕을 찾는데 좋지요~ 또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우리 몸의 갈증을 푸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아 글 쓰다 보니까 괜스레 과일 먹고 싶어지네요. 새콤달콤한 맛을 생각하니 입안에 침이 고이는 것 같아요 ㅎㅎ 여름철 건강관리, 과일을 통해서도 챙길 수 있답니다. 여름에 더욱 맛있는 여름철 과일 알차게 챙겨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