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한포진

손과 발에 생긴 물집, 한포진 치료 잘하는곳?!

 

손과 발에 생긴 물집, 단순 습진? 아니면 한포진?

 

 

 

한포진이란 무엇인가? 한포진은 보통 손과 발에 물집이 생기게 됩니다. 여러개가 몰려서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습진과 많이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포진을 오랫동안 치료 받지 않고 방치하면 손뿐만 아니라 손등, 발등, 손목 위 등 다양한 부위로 증상이 퍼져나갈 수 있습니다. 흔히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한포진 역시 그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다만 스트레스가 큰 영향을 끼친다고 보고 있는데요,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인체 내기혈이 막히게 되고, 혈액 순환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이는 곧 피부 면역기능을 떨어뜨리며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 자극에 매우 민감해집니다.

 

 

 

 

손과 발에 물집이 잡히는 한포진은 땀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여름철에 발생 빈도가 높죠! 또 반복되는 물리적 또는 화학적 피부자극도 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생각하기에 주부들이 한포진에 걸리기 쉬울 것 같지만, 실제로 사무직에서 일하는 분들도 한포진에 걸리기 쉽습니다.

모든 질환은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방치 기간이 길어지면 치료기간 또한 더 길어지고, 다른 합병증까지 불러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한의학에서 한포진은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부 속의 염증과 독소가 생기는 질환이라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기한의원의 한포진 치료 방법은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 한약과 피부 속 염증과 독소를 제거해 주는 약침, 침이 근본적인 치료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외 외용치료,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이 병행되며 환자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추어 치료가 맞추어집니다.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약침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한약을 정제하여 추출한 액기스를 환부에 직접 또는 환부와 연관 있는 경혈에 주입하는 치료 방법을 말합니다. 생기의 한포진 약침 치료는 피부 재생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며, 빠른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입니다. 액기스를 직접 피부에 놓는다고 하니 겁부터 내는 분들이 간혹 계시는데 내성도 없고 독성도 없으니 안심하세요^^

 

아래 치료 전후 사진은 생기한의원에서 실제로 한포진 치료를 받으신 분들의 사진입니다. 증상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보통 3개월 정도 치료 기간이 소요되며 심할 경우 4, 5개월 정도 치료를 받으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포진 치료전 사진을 보면 정말 보기만 해도 가렵고 심해 보이는데, 생기에서 치료 받은 후 사진을 보면 말끔하게 원래의 피부로 돌아와 있죠? ^^

 

 

 

 

 

한포진 치료, 고생하지 말고 완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