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습진

주부 습진, 한포진, 손무좀 치료, 영등포 생기한의원에서 집중 치료 받으세요!



혼동되는 피부질환 주부습진, 한포진, 손무좀 치료!

 

 

 

와우 오늘 글은 제목이 무척 깁니다 ㅎㅎ 이전에도 한번 소개한 적이 있는 것 같은데요~ 주부 습진과 한포진과 손무좀의 차이와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손에 나타나는 이런 피부질환은 직업병으로 많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집안일을 도맡아 하는 주부님들이나 미용 업계에 종사하는 분들, 특수 물질을 다루는 직업을 가진 분들은 특히 주목해서 읽어 주세요! 맨 아래쪽에 영등포 생기한의원 신덕일 원장님손가락 습진 치료를 받은 치료사례가 있으니, 혹시 사진에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 바랍니다 ㅎㅎ

 

 

한포진 ▶ 한포진은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뚜렷한 원인 없이 자잘하게 물집이 생기는 피부질환입니다. 심하면 가려움증으로 고생하기도 하구요, 증상이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점점 만성화 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긁는 행위로 인해 상처가 생길 경우는 세균, 바이러스 등의 감염으로 이차 피부질환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물이나 세제를 자주 접할수록 잘 생기기 때문에 주부 습진과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부습진 ▶ 주부습진은 피부습진의 일종으로 손의 피부가 물이나 세게 등 각종 자극물질에 장기간 접촉했을때 나타나는 피부염입니다.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피부의 면역력 자체가 떨어져 피부염을 일으키게 되는 것인데요, 주로 피부가 갈라지고 각질이 일어나며, 붉은 홍반, 가려움등, 물집, 손톱 변형, 부종 등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손가락 끝에서 시작하여 치료를 하지 않으면 손바닥, 손목, 손까지도 번지게 되므로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으시는게 중요합니다.

 

 


손무좀 ▶
말그대로 손에 생기는 무좀으로 곰팡이균인 피부사상균에 감염되어 나타납니다. 주로 손등과 손가락 사이에 많이 발생하며 손바닥 각질이 두꺼워지면서 새하냫에 일어나고 허물이 벗겨지기도 합니다. 손무좀 역시 주부습진과 증상이 매우 비슷하여 감별하기가 어려운데요, 그래서 대부분의 환자들은 주부습진으로 오인하고 치료를 하러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균 검사를 통해 어떤 증상인지 명확하게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 한포진, 주부 습진, 손무좀 예방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생활속에서 이런 난치성 피부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은 손에 물이나 세제가 장시간 집적적으로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또 고무제품, 금속 등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이런 것들도 피해야겠죠? 물 사용시 지나치게 뜨거운 물이나 차가운 물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으며, 피부보습에도 신경써주세요! 또 되도록이면 고무장갑 사용시 안에 면장갑을 착용하여 손을 보고해 주세요. 그리고 주부습진, 한포진 증상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

 

** 영등포 생기한의원에서는 습진 치료를 어떻게 하고 있나요?

주부습진이나 한포진은 아니지만 손가락에 생긴 습진으로 한동안 고생하시다가 영등포 생기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아서 완치된 분의 치료 사례입니다.

 

 

영등포 생기한의원 손가락 습진 전후 사진

 

 

습진으로 인한 상처 부위 보이시죠? ㅠㅠ 가려움증을 참지 못하고 계속 긁으시다가 결국 피부도 벗겨지고 진물과 함께 피까지 나셨는데요, 영등포 생기한의원에서 신덕일 원장님과 진료 상담후 치료를 시작한지 1개월만에 증상이 90% 이상 치료 되었습니다. 추후 관리를 위해 몇 번 더 내원해 주실 것을 부탁드렸구요. 환자분께서도 만족하며 돌아가셨답니다.

 

한약치료와 외용치료, 침치료를 통해 치료하셨구요, 이후에도 다시 습진 증상이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방법을 티칭해드렸습니다. 한포진, 주부습진, 손무좀은 원장님과 진료 상담 후에 명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덕일 원장님

 

 

** 영등포 생기한의원 위치는?

2호선 당산역 1번 출구  또는 9호선 13분 출구로 나오시면 되구요. 도보 3분 내의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찾아오시기 매우 편리합니다. 궁금한 점은 오른쪽 배너에 적힌 번호로 전화상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