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룰루랄라 생기쉼터

피부에 좋은 음식 - 바나나 스프 만드는 방법!

 

한의사가 만드는 피부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바나나 스프!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번 주말에 날이 좋을 거라더니... 심하게 더웠습니다. 마치 초여름 같았어요. 저는 친구랑 이번주도 선유도 공원을 다녀왔는데요, 제일 더울 2시 반에 도착해서 그늘을 찾으려니 이미 수 많은 사람들이 차지하고 있어서 자리 잡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게다가 바람도 잘 안 불더라구요! 간신히 나무 아래 자리를 잡아서 김밥으로 점심을 떼우고 광합성을 하다 왔습니다 ㅎㅎㅎ

 

 

 

암튼 오늘은 오랜만에 한의사가 만드는 피부에 좋은 음식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 하는데요, 아주 그냥 신세대 요리입니다! 이름하야 바나나 스프! 이번에도 수고해 주신 분은 영등포 생기한의원 신덕일 원장님이십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바나나 스프!

 

 

 

* 재료 : 바나나, 치즈, 우유, 생크림, 소금 (그외 취향에 따라 과일 약간, 견과류 약간)

 

 

 

 

 

바나나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도 좋은 과일이죠. 때문에 이 바나나 스프도 역시 식사 대용으로 아주 유용합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하고 피부각화 작용을 정상으로 돌려주는 바나나는 피부에좋은음식 중 하나입니다. 보습작용이 뛰어나 건성피부, 노화피부에 좋아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는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 재료는 바나나 2개와 치즈 한장, 우유 한컵, 생크림 한컵, 소금 약간 입니다. 밥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포만감이 들어서 오전 내내 진료를 해도 든든하답니다 ㅎㅎ 직장 다니는 분들도 아침 시간에 밥 먹을 시간이 부족하다면 바나나 스프를 만들어 보세요.

 

먼저 우유에 바나나를 넣고 갈아줍니다. 여기다 꿀만 약간 섞으면 바나나 주스로도 마시기 참 좋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피부건강에도 최고!

 

 

 

 

버터를 녹이고 밀가루를 조금 풀어줍니다. 안 넣으셔도 상관은 없지만, 이렇게 하면 더욱 맛이 있어요~ 화이트소스 만드실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바나나스프의 맛을 더욱더 풍부하게 해주는 작업입니다. 고소한 냄새가 주방전체에 진동을 합니다^.^

 

 

 

 

버터와 밀가루 섞은것에 생크림을 붓고 살짝 끓여주다가 바나나 갈은 것을 함게 넣어줍니다. 그리고 잠깐 끓여주면 피부에 좋은 음식 바나나 스프 완성! 생각보다 간단하죠? 

 

 

 

 

 

먹기 좋게 데코레이션을 합니다. 호두와 치즈 그리고 청포도까지 올려주니... 어디서 파는 것 같죠? ㅎㅎ 데코레이션이 뭔가 살짝 허전해서 딸기도 잘라서 올려봅니다. 색깔 배합도 좋습니다! 굿.

 

 

 

 

완성된 모습이에요. 사진을 이렇게 찍으니 정말... 한의사가 아닌 요리사가 된 기분?

비주얼도 좋고, 맛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음식 바나나 스프! 오늘 바로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