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두드러기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과 치료 방법



콜린성 두드러기의 원인은 무엇인가? 그 치료법은?

 

 

 

 

두드러기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두드러기 관련하여 인터넷 검색을 한번이라도 해 보신 분이라면 콜린성 두드러기라는 단어가 낯설지는 않을 텐데요, 오늘 그 원인과 생기한의원의 치료법을 살펴볼게요^^

 

먼저 두드러기에 관련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두드러기는 흔히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한 사람의 일생중 두드러기를 경험하는 비율이 10~20%에 이를 정도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요. 보편적으로 피부가 가렵고, 부어 오르고, 따가운 것이 그 증상입니다. 두드러기는 일시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기도 하는데요, 보통 24시간에서 48시간 사이에 사라지며 수회 반복할 수는 있으나 대부분은 6주 이내에 없어집니다. 이를 급성 두드러기라고 하며 드물게 계속 지속되거나 특정 음식, 환경 등에 의해 지속될 수도 있는데 이를 만성 두드러기라 합니다.

 

두드러기의 원인은 음식물, 약물, 외부 물리적 요인, 스트레스, 유전, 감염 등 다양한 편이며 아직까지 서양의학으로도 명백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증상에 따라 원인을 분류합니다.

 

 

 

 

 

 

*** 콜린성 두드러기의 원인과 증상?

콜린성 두드러기는 흔히 발생하는 두드러기로 물리적인 자극에 의해 주로 발생합니다. 과도한 운동이나 고온에 노출되었을때, 매운 음식을 먹거나, 스트레스가 심할때도 나타날 수 있어요. 콜린성 두드러기의 특징은 아주 작은 팽진이나 홍반성 구진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가렵고, 따갑고, 뜨겁고, 피부에 자극도 느껴지죠. 보통 가려움보다는 따가운 증상을 많이 느끼실 거예요. 수분에서 수시간 지속되다가 소실되기도 하고, 개인에 따라 더 지속되기도 합니다. 

 

주로 몸통 부위에 나타나고 얼굴이나 손발에는 잘 나타나지 않아요~ 열 두드러기와 오인할 수도 있으나 열 자극을 받은 부위뿐만 아니라 전신에 증상이 생기는 것이 차이에요.

 

콜린성 두드러기의 원인은 대체로 물리적인 자극에 의해 체온이 상승할 때마다 인체가 반응하는 것이므로, 체온 상승과 관계된 인체의 자극 반응이 안정화되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

 

 

 

 

◆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어떻게?

두드러기는 외부 요인에 의해 생기기도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내부 장기에 있습니다. 따라서 생기한의원에서는 해독과 체질개선 방법을 통해 콜린성 두드러기를 치료합니다.

 

◆ 생기한의원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방법! 

0. 한약치료 : 인체의 기혈을 보충하고 피부 재생력을 도와주는 한약. 염증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추어 처방되기 때문에 인체 면역력도 강해집니다.

1. 약침치료 : 인체의 경락에 정체되어 있는 두드러기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고 피부까지 기운이 원활하게 순환하는 작용을 합니다. 가려움증 완화에 효과적이에요.

2. 침치료 : 인체의 경락에 정체되어 있는 두드러기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고 피부까지 기운이 원활하게 순환하는 작용을 합니다. 가려움증 완화에 효과적이에요.

3. 사혈치료 :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열을 제거하며 가려움을 억제하는 효과가 탁월한 치료 방법입니다.

4. 외용치료 : 한방팩, 스프레이, 연고 등 각종 외용제를 이용한 치료 방법으로 두드러기 증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생기한의원의 외용제는 방부제와 합성스테로이드가 포함되지 않은 순수 한방제품입니다.

5. 식이치료 : 식이치료는 두드러기를 발생하는 음식들을 일차적으로 제한하면서 체질에 적합한 음식섭취를 통해 소화기와 내부 장치를 개선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 생기한의원에 문의하세요. 생기있는 피부를 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