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아토피

강남아토피 통증도 없으면서 효과도 좋은 광선치료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박치영한의사)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박치영한의사

 

피부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치료들이 서로 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내치와 외치로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내치에는 한약과 환약 복용이 있습니다. 주로 약물을 복용하는 치료입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박치영한의사

 

 

외치에는 한방외용제나 침치료, 약침치료, 뜸치료, 광선치료가 있습니다. 외부적인 자극을 통해서 피부를 치료하는 겁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박치영한의사

 

 

피부질환 치료에는 다양한 치료법들이 있습니다.  환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치료는 바로 ‘광선치료’입니다. 광선치료는 치료시에 통증이 전혀 없기 때문에 아이들은 물론이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좋습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박치영한의사

 

 

한의원에서 침을 맞아 보신분들은 잘 아실텐데요. 보통 허리가 아프거나 근육통이 있어서 한의원에서 침을 맞게 되면 적외선 광선 치료를 함께 받습니다. 보시는 사진이 바로 적외선 치료기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한의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겁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박치영한의사

 

 

예전에는 스탠드형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벽걸이 형태로 많이 활용이 됩니다. 생기한의원 강남역점에도 적외선 치료기기가 배드마다 두 개씩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적외선 치료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조직 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통증 질환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치료입니다. 이러한 적외선 치료를 피부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적외선 치료를 피부에 활용할 경우에는 10분이나 15분 이내에서 피부의 열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박치영한의사

 

 

 

피부질환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치료는 자외선광선치료입니다. 자외선 광선치료는 자외선A와 자외선 B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파장이 짧을수록 강하고 파장이 길수록 피부에 더 깊이 투과합니다. 자외선A이 비해서 자외선B가 파장이 짧고 강합니다. 반면에 파장이 긴 자외선 A가 피부에 더 깊숙하게 침투합니다. 만성적인 피부 병변은 환부가 두껍습니다. 태선화 반응이라고 하는 반응이 잘 발생합니다. 두꺼운 한부를 뚫고 치료하려면 강한 자극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만성적인 피부질환에는 자외선B가 효과적입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박치영한의사

 

 

급성 염증의 경우에는 강한 자극보다는 안정적으로 깊이있게 투과하는 자외선A가 효과적입니다. 자외선 B311~313nm의 짧은 파장을 이용해서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세균 증식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표피층에 더욱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만성적인 피부질환에 활용하게 됩니다.

 

자외선 A340~400nm 파장을 이용해서 염증을 억제합니다. 피부 진피층과 모세혈관까지 도달하고 급성염증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치료입니다. 자외선A는 모세혈관에 작용하여 콜라겐 합성을 도와줍니다. 자외선A와 자외선B는 조금 차이가 있지만 모두가 염증 반응을 탁월하게 억제합니다.이처럼 탁월한 효과는 스테로이드제를 대용할 수 있는 안전한 치료법이기 떄문에 현재에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외선 치료기는 전신형과 국소형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필요한 환부에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박치영한의사

 

 

 

아래의 사진은 전신형 자외선 치료기입니다. 탈의를 한 이후에 서 있는 상태에서 치료가 진행됩니다. 자외선 치료는 1~2분 이내에서 짧게 끝나기 때문에 서서하는 것이 절대 힘들지 않습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다음으로 보시는 사진은 국소형 자외선 치료기입니다. 굳이 전신이 필요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러한 국소형 자외선 치료기를 이용해서 특정 부위에만 집중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가시광선을 이용한 광선치료입니다. (Low Level Laser Therapy) 라고 불리는 LLLT 치료입니다. 파장 영역대 별로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파장 영역대를 골라서 선택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작용이 매우 드물기 때문에 아주 안전한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640nm의 붉은 파장 영역은 피부 세포 재생과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583nm의 노란 파장 역역은 홍조나 홍반과 같은 색소성 증상을 개선합니다. 532nm의 초록색 영역대의 파장은 피부 진정 효과를 통해 예민한 피부에 활용할 수 있으며 여드름 자국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423의 푸른 파장 영역대의 광선은 살균작용, 피지선 억제. 감염예방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다음으로는 FSL 치료기입니다. 320~8000nm 까지 넓은 파장대의 광선을 동시에 방출하는 치료기입니다. 자외선 가시광선 적외선의 모든 파장대가 나오는 겁니다. 자외선 치료는 1~2분 이내에서 짧게 끝납니다. 그리고 가시광선 치료도 10분 이내에서 짧게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FSL치료는 10분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태양 광선의 가장 가까운 광선 치료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편안하게 느끼시고 좋아하시는 광선치료이기도 합니다.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강남아토피 생기한의원 강남역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