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습진

여름이면 더욱 극성인 주부습진! 확실한 습진 치료 방법!



짓무르고 가려운 주부 습진 그 확실한 치료 방법은?

 

 

 

여름이면 더욱 극성을 부리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주부습진' 이죠. 많은 주부님들이 이 주부 습진으로 인해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에 비해 제대로 된 치료를 받으시는 분들은 극히 적습니다. 하지만 주부습진도 오랫동안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만성화 되어 엄청나게 고생이에요ㅠㅠ 간혹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오는 글을 보면 습진 증상이 너무 심한데 병원 가도 잘 낫지 않아서 그냥 약만 바르고 놔두고 있다는 분도 많은데, 확실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자꾸 재발하는 것은 물론이고 습진 증상이 더욱 악화되기만 합니다. 그러니 초기 치료에서 확실하게 잡으시고, 올바른 예방법도 배우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주부 습진이란? +

 

 

 

 

물이나 세제, 비누성분 등에 장기적으로 과도하게 노출되어 피부 보호막이 파괴되고 손이 건조해지는 것이 초기 증상입니다. 손가락 끝, 특히 손톱 주변의 피부가 얇아지거나 갈라지고 가려움증을 동반하여 각질이 벗겨지고 진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주부습진은 주로 출산 이후에 잘 발생하며 음식점, 미용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서도 쉽게 발생하는 편입니다. 우선 주부습진이 생긴 상태에서 장기적으로 손의 상처가 외부에 노출되면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대한 2차 감염의 위험도 생기게 됩니다.

 

+ 주부 습진의 증상? +

 

 

 

 

주부 습진은 손에 붉은 반점과 비늘을 동반한 습진 증상과 함께 건조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심한 경우는 손등으로 확산되기도 하는데요, 손이 딱딱하고 두꺼워지며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여 일상 생활에서도 불편을 초래합니다. 계절적으로는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 악화되나, 여름철에는 손에 발생한 습진으로 인해 진균과 세균 감염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사용하게 되므로 주부습진이 한번 발생하면 치료와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 주부 습진 치료 방법? +

 

 

 

 

주부 습진 치료는 피부 내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피부 세포가 정상적으로 재생되도록 해야 합니다. 또 피부 모세혈관속의 독소와 염증도 제거해야겠죠. 내부 장기에서 독소를 생성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재발을 막는 확실한 주부 습진 치료 방법입니다. 생기한의원에서는 이런 습진 치료 방법으로 한약치료, 침치료, 사혈치료, 외용치료, 식이치료, 운동치료의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환자 개인의 증상과 체질에 맞추어 치료 방법을 선택합니다.

 

+ 실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주부습진 예방법? +

 

 

 

 

 

물이나 세제 등에 직접적으로 손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니켈, 도금으로 된 금속 식기 등에서도 주부 습진을 일으킬 수 있으므려 평소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이 역시 주의하면 좋겠죠? 고무장갑을 낄 때는 안에 면장갑을 먼저 착용해 주는 것이 피부를 보호하는 길입니다. 또 양파, 마늘, 고춧가루 등의 자극적인 양념을 다룰때도 맨 손이 아닌 비닐장갑을 꼭 착용해 주세요! 손을 씻을 때는 미지근한 물이 좋으며 보습제도 잊지 말고 챙겨 바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