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기타피부질환

땀과의 전쟁 다한증! 다한증 치료와 예방!


무더운 여름철 땀과의 전쟁 다한증 치료와 그 예방법!


 


 

오늘도 역시 날씨가 무척 덥습니다. 주말에도 비 한방울 내리지 않고 8월 중순까지 특별한 기후 변화가 있지 않은 이상 비 소식이 없다고 해서 완전 절망중이에요. 얼른 빨리 비가 내려서 지열이 좀 가시길 바라고 있었는데ㅠㅠ 설상가상으로 나오면서 방에 창문까지 닫아 놓은 것이 생각나서 돌아갈 길이 벌써부터 걱정이에요.

 

이런 무더운 계절! 우리를 더욱 힘들게 만드는 녀석이 있죠. 바로 다한증입니다. 요즘 전철 타면 땀을 많이 흘리셔서 그 냄새가 사방팔방 진동을 하는데요, 날씨가 워낙 더우니 나오는 땀을 어쩔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유독 심한 분들이 계세요. 에어컨을 틀고 있는데도 땀을 철철 흘리시며 연신 부채질을 하는 분들ㅠㅠ 대체로 살집이 있으신 분들이 많긴 하지만, 그 중에 다한증을 가지신 분은 없나 하는 생각도 종종 들곤 합니다. 또 네이버 지식인에도 시즌이 시즌인 만큼 다한증과 관련하여 치료법이나 예방법을 묻는 질문들이 정말 많이 올라고오 있습니다. 이처럼 무더운 여름이면 우리를 괴롭히는 땀, 다한증! 과연 다한증을 예방하는 방법과 치료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생활속에서 실천해 보는 다한증 예방법!

 

 

1. 스트레스도 원인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긴장되는 일이 있으면 손에 땀이 나곤 하죠? 땀은 우리의 심리 상태와도 연관이 있는데요, 게다가 땀이 나면 스트레스가 생기고, 스트레스는 다시 땀을 유발합니다. 가능한 쌓인 스트레스를 빨리 발산하고, 또 본인만의 관리법을 찾는 것이 가장 좋아요.

 

2. 매운 음식과 카페인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 녹차 등 카페인 음료, 매운 음식, 알코올은 특히 얼굴과 머리에 땀을 유발합니다. 매운 음식은 덥지 않을때 먹어도 땀이 뻘뻘 나죠? 여름엔 더더욱 피하시는게 좋아요. 특히 음식에 민감하고 평소에도 땀이 많으신 분이라면요~

 

3. 공기가 잘 통하는 느슨한 옷을 입으세요. 공기가 잘 통하는 옷을 입는 것은 다한증뿐 아니라 건선이나 아토피, 또 습진에도 좋은 예방법입니다. 습기가 잘 생기지 않고 땀이 고이지 않도록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으세요!

 

4. 미지근한 물로 샤워나 목욕을 통해 땀과 함께 냄새를 제거합니다. 냄새는 땀과 세균이 합쳐질 때 생기는 것인데요, 청결을 유지해야 냄새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샤워 후 물기를 완전히 말리고 보습에도 신경써 주세요.

 

 

 

 

 

생기한의원에서는 다한증 치료를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체질에 맞춘 한약 치료를 통해 신체 면역력을 높이고, 필요한 한약 재료를 정제하여 환부에 직접 주입하는 약침 치료를 통해 치료 속도를 더하고, 정체된 기를 풀어 주는 침 치료와 함께 임산부나 태아가 써도 무해한 한방 외용제 치료를 통해 다한증 치료를 합니다. 생기한의원의 다한증 치료는 각각의 치료가 독립된 것이 아니라 여러 치료법들이 조화롭게 이루어질때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구성된 것입니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자신의 체질과 다한증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체의 균형과 조화 속에서 다한증 치료의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다한증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생기한의원은 서울 서초 교대점, 영등포 당산점, 대전점, 청주점 총 네 군데 지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