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룰루랄라 생기쉼터

피부건조증/건선에 좋은 음식 - 닭가슴살호두 볶음!



건선과 피부건조증에 좋은 음식 레시피 :)

 

 

 

태풍 무사히 견디셨나요? 창문이 진짜 엄청나게 흔들리던데, 신문지를 적셔서 붙여 보았지만 금방 마르고, 바닥만 물바다가 되어서 쿨하게 다 떼고 그냥 버텼답니다. 오후 들면서 조금 잦아 들더니 밤에 잘 때는 오히려 시원하고 좋았어요. 하지만 뉴스나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을 보니 피해 입은 지역도 너무나 많고, 특히 비닐하우스나 농작물이 다 날아가서 걱정이더라구요. 농민들도 속상하겠고, 이제 곧 추석인데 폭등할 물가로 인해 서민들도 속상할 것 같습니다ㅠㅠ

 

오늘은 오랜만에 피부에 좋은 음식 레시피를 들고 왔어요. 요즘 자료 제공을 해주시는 신원장님이 바쁘셔서 요리할 시간이 없는 모양이에요... 그래서 예전에 만들었다는 레시피 하나 공개합니다. 건선, 피부건조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에요. 주 재료는 닭가슴살과 호두랍니다. ^^

 

 

피부건조증, 건선에 좋은 호두의 효능 ▶▶


단백질과 지방, 당분, 철, 망간, 회분, 칼슘, 마그네슘, 인산 등의 무기물과 비타민 A, B, C, D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호두. 비타민 B1과 E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좁고 피부와 모발에도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호두에는 질 좋은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듬뿍 들어 있고 미네랄도 풍부하죠. 그래서 호두는 두뇌 회전을 도와주는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 호두를 먹으면 피부가 고와지고 머리카락에도 탄력이 생깁니다.

 

"호두는 몸을 튼튼히 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하며 기혈을 보한다" 라고 동의보감에도 나와 있습니다. 따라서 호두는 건조하고 각질이 많은 피부건조증, 건선 체질에 좋은 음식입니다.

 

 

건선/피부건조증에 좋은 닭가슴살 호두 볶음 만드는 방법!

 

 

 

 

 

 

- 우선 달군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 줍니다. 연갈색이 될때까지 타지 않도록 달달 볶아 주다가 미리 준비해 놓은 닭가슴살과 호두를 투하!

 

- 후추, 물엿, 간장 5큰술, 식초 약간, 맛술을 넣고 조리듯 볶아 줍니다. 닭가슴살이 너무 두꺼우면 잘 익지 않을 수도 있으니 적절한 크기로 잘라 주거나 중간에 가위로 칼집을 내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 함께 곁들일 야채도 넣어 주세요. 신원장님은 대파와 당근을 썰어 넣으셨는데 양파나 버섯을 함께 해도 맛있답니다. 중간불에서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볶아 주세요!

 

 

 

완성작!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 간식용으로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