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료성공스토리

강남 생기한의원 - 골프로 심해진 손바닥 한포진 치료!


골프로 인해 더욱 심해진 손바닥 한포진 치료!

 

 

 

습진의 일종인 한포진, 주부습진과 혼동하기 쉬워서 차이점이나 치료 방법에 대해 몇 번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엔 강남(교대) 생기한의원에서 본격적으로 한포진 치료를 받은 분의 후기를 소개하려 합니다^^ 한포진이란 질환의 특성상 직업군으로 인해 호발하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꼭 직업이 아니더라도 다른 원인에 의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골프로 인해 심해진 손바닥 한포진?"

아무래도 골프는 손을 많이 쓰는 스포츠죠. 양손으로 골프채를 잡고 하는 운동이라 손바닥 한포진에는 치명적일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긴장을 하게 되면 손바닥에서 땀이 나고 마찰에 의해 무리가 갈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강남 생기한의원에도 이 때문에 손바닥 한포진 치료를 받으러 오신 분이 계셨답니다. 물론 골프 자체가 원인은 아니었지요^^;

 

 

 

 

"스트레스, 불규칙한 수면시간, 잦은 음주!"

골프로 인해 손바닥 한포진이 심해지긴 하셨지만, 잦은 음주와 스트레스 그리고 일 때문에 수면 시간이 불규칙하며, 손을 지나치게 자주 씻는 습관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사실 한포진과 같은 피부질환이 발생하는 원인은 서양 의학으로도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그 증상에 따라 원인을 판단하여 치료를 하는데요. 대체로 스트레스나 손, 발 다한증, 지속적인 자극, 상처 등이 한포진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개월 간의 꼼꼼한 손바닥 한포진 치료! 결과는?"

특히 왼쪽 손바닥 한포진이 심해서 피부과 치료도 받으셨는데, 아무래도 직장 생활로 습관을 고치기 힘들어서 계속해서 호전과 재발이 반복되었다고 합니다. 강남 생기한의원을 찾아 오셨을때 원장님이 당부의 말씀을 드린 것이 바로 '치료하는 동안은 적극적으로 진료와 처방을 따라와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환자분도 굳은 결심을 하셨는지 꼭 그러겠다고 약속하셨고, 약 4개월 동안 손바닥 한포진 치료를 한 결과! 손바닥의 각질과 진물은 물론이고 수포도 거의 사라져 원래의 손바닥으로 돌아왔습니다. 물론 이런 피부질환은 자칫 방심하면 다시 재발할 수도 있는 녀석이기 때문에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도 세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한포진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 중에 나아지겠지~ 하고 내버려 두셨다가 초기 치료를 놓치고 심해져서 오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오히려 치료 기간이 늘어지는 경우죠. 모든 병은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빠르고 효과적이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생기한의원은 대전, 청주, 서울에 2곳 총 4군데 지점이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 질문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