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룰루랄라 생기쉼터

사상체질 진단 테스트 생기 한의원이 알려드릴게요~



생기 한의원이 알려드려요, 사상체질 진단 테스트!

 

 

 

비가 오니 날씨가 더욱 쌀쌀하군요! 이러다 급 가을이 되는건 아닐런지^^; 오늘은 재미있는 자료를 준비해 봤는데요~ 바로 사상체질 진단 테스트에요. 내가 태음인인지 소양인인지... 많이들 궁금해 하시죠? 가장 정확한 진단은 전문가에게 받는 것이겠지만, 간단하게 집에서 셀프 테스트를 해 볼 수도 있답니다.

 

먼저 사상체질은 말 그대로 체질에 따라 분류됩니다. 태양인, 소양인, 태음인, 소음인 이렇게 4가지로 분류되며 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성격적, 감정적 특성을 나타냅니다. 여러분은 무슨 사상체질인지 읽어 본 후에 댓글로 쏴주세요! ㅎㅎ

 

생기한의원이 알려주는 사상체질 진단 테스트, 지금 바로 시작!

 

(※ 부족한 실력이지만 그림은 제가 직접 그린 것이므로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말아 주세요^^)

 

 

 

 

▲ 사상체질 진단 : 태음인
잘 움직이지 않고, 스트레스를 쌓아 두는 성격입니다. 따라서 그 기운이 외부로 잘 발산되지 않아 고혈압, 중풍 같은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얼굴 - 대체로 부드러운 인상을 가지고 있으며 얼굴에 비해 귀가 작은 편. 이마가 평평한 사람이 많으며, 턱 주위에 살집이 많고 입술 색깔이 암적색 혹은 흑적색인 사람이 많음.
- 피부가 두텁고 뼈대가 굵은편. 드럼통 스타일의 11자형 몸매가 많으며 복부가 특히 발달.

 

 

 

 

▲ 사상체질 진단 : 소음인
실내활동을 좋아하며 이성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모든 일을 완벽하게 처리하려는 경향이 있어 스트레스에 가장 민감합니다. 소화기 장애, 불면, 두통 등을 자주 겪습니다.
얼굴 - 눈이 둥글고 맑은 편입니다. 이마 곡선이 부드럽게 잘 빠졌으며(여성의 경우) 코끝에 콧망울이 발달한 편. 대체로 아랫입술이 더 두껍고 약간 튀어나와 있으며 아래턱 주위의 라인이 뚜렷. (하악부위 발달)
- 복부쪽에 살이 찌기 쉬우며, 근육이 부족하여 손이 말랑말랑함. 대체로 혈기가 없어 안색이 창백한 사람이 많음.

 

 

 

 

▲ 사상체질 진단 : 태양인
태양인은 외향적인 성격의 사람이 많습니다.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며 자존심도 강하고 자기 주장이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주로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 - 두상이 큰 편이며 뒤통수가 튀어나온 사람이 많고, 눈매가 매서운 편. 턱이 약한 편이며 목덜미가 발달. 귀가 가장 크고 잘생겼으며 목소리가 크고 우렁참.
- 전체적으로 상체가 하체에 비해 발달되었으며, 일자형 어깨가 많고 손, 발 육질이 많지 않은 편. 안색이 희어야 건강한 혈색이며, 검으면 몸이 좋지 않은 상태.

 

 

 

 

▲ 사상체질 진단 : 소양인
소양인은 외향적인 성격으로 만성적 스트레스의 영향은 크게 받지 않으나, 스트레스가 생길 경우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는 편으로 갑작스럽게 몸에 이상증상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얼굴 - 역삼각형 얼굴에 눈이 맑고 눈초리가 작게 찢어진 편. 코가 예리하고 얼굴에서 차지하는 면적이 작은 편이며 귀가 잘생김. 턱은 대체로 짧은 편으로, 윗 입술이 약간 위로 들려 있고 입술이 얇은 사람이 많은편. (입이 큰 사람이 별로 없음)
- 발목이 가는 편으로, 근육 발달형이 많음. 특히 흉곽과 견부위가 발달. 태음인보단 덜하지만 안색이 누렇고 검은 편이 많음.

 

 

 

쭉 읽어 보시면 알겠지만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신체 영향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스트레스는 피부에도 큰 영향을 끼치죠. 따라서 평소에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 적당한 운동과 일광욕, 즐거운 취미활동 등은 우리의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상체질 진단 테스트 생기 한의원이 쓴 걸 잘 읽어 보셨죠? 여러분은 어떤 사상체질을 갖고 계신가요?

저는 아무래도... 소음인에 가까운 것 같은데요. 우리 나라 사람은 소음인이나 태음인이 많다고 하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