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룰루랄라 생기쉼터

피부에 좋은 음식 - 콜라겐으로 탱탱한 피부를, 닭발 만드는 방법!


콜라겐으로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피부에 좋은 음식 닭발 ♥



이 글의 가장 큰 함정은 바로 제가... 닭발을 못 먹는다는 겁니다;; 한 세 번 정도 먹어 본 적이 있는데 왠지 모르게 그 식감 때문에 잘 못 먹겠더라구요. 양념은 참 맛있는데~ 하지만 닭발 좋아하시는 분들은 또 술 안주로 닭발만 찾으시죠 ㅎㅎ 매콤하고 쫀득한 맛이 아주 일품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닭발에 피부에 좋은 음식이란 것 알고 계세요? 바로 우리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 주는 콜라겐 덩어리기 때문이에요.

신덕일 원장님 曰 "내가 저번에 티비를 보는데 어느 프로그램에서 닭발로 젤리를 만들어 드시는 분이 있더라고. 닭발을 푹 끓여서 나온 콜라겐을 굳히면 젤리처럼 보이는데 피부가 얼마나 좋은지... 닭발이 피부에 좋은 음식이란건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보니 신기하더라고~"

아주머니의 탱탱한 피부가 부러우셨다는 신덕일 원장님... 그래서 닭발도 직접 만들어 보셨답니다. 먼저 닭발의 효능부터 알려드릴게요!

피부에 좋은 음식 닭발의 효능 : 골다공증 예방, 신경통, 관절염, 무릎관절통에 효과가 있으며 콜라겐이 풍부하여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닭발에 들어 있는 리놀레인산은 항암효과, 동맥경화, 심장병 예방, 혈당조절, 정력강화, 면역기능강화을 강화해주고, 또 DHA, EPA 성분이 들어 있어 어린이의 성장 발육도 촉진시켜준다네요. 완전 효자 음식인듯^^


생기한의원 신덕일 원장님의 피부에 좋은 맛있는 닭발 만드는 방법!





1. 준비한 닭발을 깨끗하게 씻은후 냄새 제거를 위해 <소주, 된장, 마늘, 생강> 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한소끔 끓여내면 특유의 비린내가 없는 닭발이 완성된다네요~ 또는 계피와 감초를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크... 닭발 끓이는 모습. 마치 손가락 세 개를 펼치고 있는 것 같네요^^;; 비주얼은 수육을 만들때와 비슷하지요.





2. 야채와 양념을 준비해 볼까요? 고추, 양파, 대파 그리고 양배추를 가지런히 썰어 준비합니다.

닭발 양념장은 이렇게 만드세요!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매실즙, 다진 마늘 약간, 후추 약간, 참기름 약간> 을 넣어서 잠시 숙성을 시킵니다. 많이 맵지 않은 닭발 양념이라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답니다. 요리도 자꾸 하다 보니 스킬이 늘어서 시간이 단축된다며 좋아하시는 신원장님........




3. 준비해 놓은 닭발에 양념장을 넣고 잘 버무린 다음 달군 팬에 넣고 야채와 함께 볶아 주세요!

이렇게 해서 안주로 먹어도 좋고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식사로도 좋은 닭발 볶음~ 피부에도 좋은 음식이라 더욱 즐겁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죠? 맛도 챙기고 피부건강도 챙기고! 이번 주말엔 닭발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