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이야기

YTN 사이언스, 신덕일 원장님 건선과 비만관계 인터뷰!


YTN 사이언스, 건선과 비만의 관계에 관련한 인터뷰...
신덕일 원장님의 긴장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_+


2월 13일 오전에 생기 새소식을 통해 신덕일 원장님이 YTN 사이언스에 생방송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을 알려드렸었는데요! 혹시 보신분들 계실지 모르겠네요~ 유익한 내용이라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찍은 사진 몇 장과 함께 인터뷰 내용을 간략하게 올려드리려구요^^ 영상 보시면 살짝 긴장한 모습의 원장님을 보실 수 있답니다 ㅎㅎㅎ







YTN 사이언스 생방송 들어가기 전의 모습입니다. 설명도 열심히 듣구요, 이때까지만 해도 긴장된 모습은 찾아 볼 수가 없죠 ㅎㅎ 자, 이제 본격적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인터뷰 내용은 제가 간단하게 정리한 것이에요~_~)


 

'건선'은 피부에 발진이 생기고, 발진 부위에 하얀 각질이 겹겹이 쌓여 나타나는 만성 피부질환입니다. 그런데 이 건선이 비만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죠. 생기 한의원의 신덕일 대표원장님 나와주셨습니다.


 

Q. 먼저 건선은 어떤 질병인지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신덕일 원장님 曰 건선은 피부에 붉은 반점이나 넓게 퍼진 발진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며, 피부에 하얀 각질이 나타나는 만성 피부성 질환입니다. 우리 나라 전체 인구의 2% 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로 무릎, 팔꿈치, 엉덩이 등에 증상이 나타나죠. 심하면 손톱, 발톱에도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Q. 건선환자의 의료기록을 분석했더니 과체중·비만 건선환자가 정상인 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요?

신덕일 원장님 曰 저희 생기한의원 건선 내원 환자 151명을 대상으로 의료기록을 분석한 결과 88명인 58%가 과체중 환자로 나타났습니다. 고도 비만일수록 건선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Q. 이번 조사 결과의 신뢰도는 어느 정도나 되나요?
신덕일 원장님 曰 이미 전세계 많은 대학, 연구소 뿐 아니라 우리 나라 연구소에서도 건선과 비만에 대한 논문이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00년대 들어서 미국, 대학 등의 대학 기관에서 발표된 바가 있구요, 이번 결과는 기존의 발표된 논문이나 연구 결과가 임상적으로 입증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Q. 그렇다면 건선이 과체중-비만과 연관이 있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신덕일 원장님 曰 우리 몸의 면역체계엔 T세포 라는 것이 있는데, 과체중이 되면 이 T세포의 활동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피부 면역기능에도 문제가 생기는 것인데요, 한방에서 쓰는 용어 중에 습담이란 것이 있습니다. 습담이란 인체에 과도한 노폐물이 쌓여 생긴 덩어리지요. 이는 혈액순환 대사 장애를 일으키며 피부에 혈액공급도 되지 않고 독소를 만들어 냅니다.


Q. 그럼 건선을 치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겁니까?
신덕일 원장님 曰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와 인체의 면역 기능을 높여 주는 것이죠. 생기한의원에서 하고 있는 건선 치료 방법은 체질에 따라 약물 요법을 정확하게 투여하고, 약침요법으로 약재를 추출하여 환부에 직접 주입. 침치료,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이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건선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도 알려주시죠.
신덕일 원장님 曰 건선을 예방할때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생활함에 있어 비누, 세제 등의 사용을 되도록 삼가하고 부드러운 식물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마찰로 인한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꽉끼는 옷을 피하고 목욕이나 샤워할때 타월로 문지르지 마세요. 차가운 음식이나 정크푸드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노폐물을 쌓이게 하기 때문이죠.





마무리 하면서 앵커 분이랑 사진도 한 장 찍으시고~ 아 근데 신덕일 원장님 표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해맑으시네요! 어쩔 줄 몰라하는 표정-.-? 밖에 나와서도 한 컷 찍으셨는데 제법 쌀쌀해서 목도리를 칭칭 두르셨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알찬 원장님의 건선과 비만의 관계 인터뷰 내용이 있었으니, 꼭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