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기타피부질환

성인 여드름 치료 방법과 예방법!

 

울긋불긋 얼굴을 괴롭히는 성인 여드름 치료 방법과 예방법!

 


여드름은 사춘기 때만 생기는 줄 알았더니, 다 커서도 난다구요?
사춘기 때 나는 여드름보다 관리하기 힘든 성인 여드름, 그 치료 방법과 예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성인 남녀가 피부치료를 받기 위해 전문의를 찾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성인여드름이죠. 일반적인 여드름은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이 피지를 과잉으로 분비시켜 모낭 내에서 염증을 일으켜 생긴 트러블입니다. (안드로겐이니 뭐니, 우리에겐 너무 어려운 말이니 그냥 이런 호르몬도 있구나 하고 넘어갑시다;;)

그렇담 이런 여드름이 왜 사춘기에 활발하냐? 사춘기에는 남녀 모두 남성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 여드름이 많이 생기는 것입니다. 또 여성의 경우, 생리 전에 여성호르몬이 급증해 인체 내부의 호르몬들이 불균형을 일으키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성인여드름은 이와는 원인이 다릅니다. 호르몬의 불균형 때문이라기보다는 식습관 또는 생활 습관에서 유발된 독소가 원인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한방에서 성인 여드름은 단순한 피부에 문제가 있어서 나타난 질환이라기 보단 신체 내부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균형이 깨져서 독소가 열을 타고 피부로 올라오는 것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에 독소가 많으면 좁쌀 크기의 여드름이 이마 부위에 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변비 등의 증상도 함께 나타납니다. 또 에 독소가 많으면 입술 주위나 등, 가슴 부위에 여드름이 나면서 입 냄새가 심해집니다. 생식기에 이상이 있거나 생리 전일 경우에는 턱과 목 주변에 여드름이 나타나기도 하지요.

(생기한의원에서 3개월 간 성인 여드름 치료를 받은 20대 남성분)

 


성인 여드름 치료 방법은 연고나 필링 같은 직접적인 치료도 중요하지만, 내부 장기의 독소를 빼는 해독 요법을 실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성인 여드름을 빨리 치료하기 위해 소염제나 항생제, 스테로이드 성분의 호르몬제 등을 많이 쓰면 오히려 내성이 생겨 피부의 자생력이 감소되어 성인여드름 완치가 어렵기 때문이죠. 생기한의원에서도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인체 기를 보강하며 염증을 해소시키는 방법으로 성인여드름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성인여드름 예방법? 

 




1. 식습관 - 삼겹살이나 치킨 같은 동물성 지방은 위와 장 등 내장 기관에도 부담을 줄뿐더러 피지를 과잉 분비하여 트러블이 자주 생길 수 있는 지루성 피부로 만듭니다. 또한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라면과 같은 인스턴트 음식들은 섬유소가 부족해 변비를 유발하기도 쉬운데, 장에서 오랫동안 묵은 변에서는 다량의 독소가 발생하는데 이는 곧바로 피부에 영향을 줍니다.

2. 화장 - 짙은 화장도 성인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에 바르는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는 사실 화학합성물질 덩어리인데, 직접적으로 피부에 영향을 주죠. 클렌징이 더 중요하다고 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화장한 상태로 계속 있으면 피부가 숨을 쉴 수 없게 돼  피부질환이 발생하고 여드름이 더욱 악화됩니다. 깨끗한 세안은 필수!

3. 스트레스 -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스트레스는 피부를 염증을 잘 일으키는 지루성 상태로 만들고, 혈액 순환을 막아 독소가 정체되게 하고 피부에 영양공급도 저해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마신 술이나 커피, 흡연은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흡연을 하는 사람의 경우 담배 연기(독소)가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만든다. 특히 코 주변 검은색 블랙헤드를 만들기 쉽습니다.


위에 언급한 내용들에 좀 더 주의하면 성인여드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귀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여드름 예방을 위해 조금만 더 신경써 보자구요 ㅎㅎ 성인되서 생기는 여드름을 치료하는데는 돈도 필요하고 시간도 필요합니다. 미리 예방해서 나쁠 건 없겠죠? ^ ^

 

생기한의원 성인 여드름 치료 바로가기! http://saengki.com/bbs/board.php?bo_table=care_ac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