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습진

피부질환 한의원의 화폐상습진 치료 방법!

 

피부질환 치료 전문 한의원, 생기의 화폐상습진 치료 방법!

 

 

 

 

 

주말 잘 보내셨나요? 토요일, 일요일 내내 비가 내려서 집에 꼼짝 없이 붙어 있었어요. 원래 있던 약속도 취소되고 해서 나갈 일이 없었답니다 ㅎㅎㅎ 비가 장마처럼 쏟아지더라구요. 봄비라 그런지 별로 춥지는 않았는데, 이번주에 또 비소식이 있다니 이제 정말 꽃놀이는 물건너 간 것 같습니다ㅠㅠ 못 보신 분들은 아쉽지만 다음을 노리셔야 할 것 같아요.

 

오늘은 피부질환을 전문으로 치료하고 있는 한의원, 생기에서 화폐상습진 치료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중간에 치료 전후 사진이 나가니까 민감하신 분들은 마우스 신공을 발휘하시길!

 

화폐상습진은 습진의 일종입니다. 병환의 모양이 동전처럼 동그랗게 나타난다 하여 화폐상습진이란 이름이 붙었구요, 대부분의 난치성 피부질환이 그러하듯 명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만. 다만 환자의 증상에 따라 다양한 원인으로 보고 치료하는 것이죠. 화폐상습진은 주로 나이가 많고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나타나며,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많은 빈도로 나타나는 편입니다.

 

 

※ 생기한의원이 말하는 화폐상습진 치료 방법 ※

 

 

 

 

 

1. 긁는 행동 금지! 화폐상습진에서 참을 수 없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가려움인데요, 손으로 긁게 되면 습진 증상인 붉은 구진이 발생하여 여기저기 퍼져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긁는 행동을 피해야 하며, 환경이나 습관, 스트레스 등 피부질환의 요인을 파악하고 제거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2. 물을 피하라! 화폐상습진에선 가능한 물이 피부에 닿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반신욕, 온천, 장시간의 샤워 등에 의한 피부노출은 습한 기운이 특징인 화폐상습진을 악화시키는 큰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치료 초기엔 가능한 간단한 샤워, 또 시원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재발 확인! 이 피부질환은 재발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따라서 겉보기에 치료가 종결되었다 하여 원래의 생활로 돌아가거나 신경쓰지 않으면 또다시 호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치료하고, 재발이 일어나지 않도록 추후 관리까지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화폐상습진 치료 방법!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저하된 면역력을 회복하고, 해독 기능까지 작용하여 손상된 피부세포의 재생을 증강하는 한약치료와 내성과 중독성이 없으며 치료효과가 신속한 약침치료, 그리고 임산부나 태아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한방 외용치료를 통해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5. 이것을 명심하세요! 화폐상습진 치료를 하는 도중에 반동현상이란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타 피부질환을 치료할때도 나타나는 것인데요, 일시적으로 습진 부위가 커지는 과정을 잘 이해하지 못할 경우 불안감으로 인해 치료를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반동현상은 손상된 표피 세포층이 진물의 형태로 배출되는 것이며, 건강한 피부 세포층이 새로 형성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치료 과정입니다^^

 

 

※ 생기한의원 화폐상습진 치료 후기 ※

 

 

 

 

 

생기한의원에서 화폐상습진 치료를 시작한 5살 어린이 입니다. 생후 태열 발진으로 100일 무렵부터 얼굴과 두피 발진으로 고생했는데, 락티케어 연고를 사용하고 있었씁니다. 돐 무렵부터 겨드랑이, 가슴, 다리, 발바닥으로 발진이 퍼졌으며 락티케어보다 강도가 더 센 더마톱, 엘리델 연고를 사용하던 중 상태가 점점 심해져서 내원을 하게 되셨습니다.

 

 

 

 

곧바로 한약처방과 함께 홈케어가 처방되었습니다. 매번 진료시간마다 안타까워 하며 맘 아파하시던 아이 어머님. 하지만 화폐상습진 치료 1개월이 지날 무렵부턴 가려움과 상태가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그 후로 2주에 한 번 정도 내원하여 치료를 받았으며, 3개월 간 치료를 받은 후 말끔하게 치료되어 추후 관리를 부탁드리며 치료를 종결하였습니다.

 

 

난치성 피부질환 화폐상습진, 생기가 도와드립니다! 믿고 맡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