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습진

습진 치료 잘하는 곳! 유두 습진 치료 전문 한의원!



유두 습진 치료 잘하는 곳, 생기한의원!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아침부터 너무 덥네요. 날씨가 더워서 축축 늘어지기 쉬워요. 평소에도 건강관리 철저하게 해주세요! 오늘은 습진 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하는데요, 그동안 블로그를 통해 손습진, 발습진에 대해서는 몇 차례 설명을 했었죠. 주부습진과 한포진의 차이라던가, 무좀과 습진 증상 등등! 하지만 습진이란 것이 이렇게 일정 부위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랍니다. 유두 습진이나 사타구니 습진도 있고, 또 두피나 팔, 등 같은 부위에도 습진이 생길 수 있는데 손이나 발 부위에 비해 자료가 많이 없다 보니 간혹 상담 전화 주시는 분들도 혹시 유두나 사타구니에 생긴 습진도 치료가 가능하냐고 묻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가장 대표적으로 많이 걸리는 습진 종류에 대해 간략한 설명 먼저 하겠습니다. (오늘도 사진주의!)

 

 

 

 

- 주부습진
주부습진은 습진 증상 중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진 것이죠. 물이나 세제, 비누성분 등에 장기적으로 과도하게 노출되어 피부 보호막이 파괴되고 손이 건조해져서 손가락 끝이나 마디가 갈라지는 자극성 습진 질환입니다. 가렵고, 긁으면 짓무르고 상처가 생기는 증상이 있죠.

 

 

 

 

- 접촉성 피부염
이또한 습진의 일종인데요, 외부 물질과의 접촉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예를 들면 이미테이션 귀걸이 착용후 생기는 염증이나, 바지의 후크 등 쇠붙이로 인해 생기는 가려움증이나 습진 등이 접촉성 피부염에 해당합니다. 아무래도 일상 생활 속에서 알게 모르게 다양한 물질을 접하게 되는데요, 이 중엔 인공 화학물질도 많죠. 그래서 요즘은 접촉성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 유두 습진
유두 습진은 유두와 유두륜 부위에 주로 발생하는 습진성 피부염이에요. 초기엔 환부가 붉어지다가 만성화되는 과정을 통해 점점 검붉은 색으로 변화되고 색소침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부위에 발생하는 습진과 달리 대부분의 경우 진물을 동반하는 특징이 있으며, 유두와 유륜의 변형이 심한 경우 습진 치료가 끝난 이후도 변형이 영구적으로 남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조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 사타구니 습진
사타구니 피부에 진균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여성보다는 성인 남성들에게 많이 발생해요. 발무좀이나 손발톱무좀을 앓고 있는 경우 이로부터 진균이 파급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절적으로는 덥고 습한 여름에 흔히 발생합니다.

 

한포진이나 화폐상습진도 습진의 일종이라 볼 수 있기는 하지만, 좀 더 심도 깊게 다루는 부분이라 각 카테고리에서 확인 부탁드려요!

 

생기한의원은 습진 치료 잘하는 곳으로 환자분들 사이에서도 많이 알려져서, 소개로 찾아 오는 분들도 있으시고 후기를 보고 찾아 오는 분들도 많으시답니다. 습진 치료 잘하는 생기 한의원의 치료 방법은 다양합니다!

 

 

 

먼저 개인의 체질과 증상을 고려하여 처방되는 생기탕! 가장 기본적인 치료 방법으로 피부의 재생력을 높이고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약을 달여서 추출한 약액을 고도로 정제하여 경혈에 약침앨을 주입하는 약침치료! 습진 부위의 염증을 억제하고 가려움을 진정시키며 피부 재생을 빠르게 유도하는 치료법이에요. 습진이 발생한 피부 조직과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관련 있는 경락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순환을 도와주는 침치료! 정체되어 순환 장애를 일으키는 혈액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사혈치료! 마지막으로 습진 피부의 재생력과 상처보고를 위해 사용하는 외용치료 방법 등이 있습니다.

 

유두 습진, 사타구니 습진 등 개개인의 발병 부위에 증상에 따라 치료 방법은 조금씩 차이가 있어요~ 하지만 이런 모든 습진 증상이 생기한의원에서 말씀하게 치료가 이루어진다는 점, 두 번 강조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