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기타피부질환

무더운 여름철 다한증 치료 어떻게?!

 

줄줄 흐르는 땀! 냄새! 여름철 다한증 치료는 어떻게?

 

 

 

오늘은 원래 다한증이 아닌 다른 주제로 이야기를 하려고 했는데 오늘 아침 출근 길에 전철에서 와이셔츠 겨드랑이가 촉촉하게 젖은 분을 보았지 뭐예요ㅠㅠ 날씨가 무척 덥다 보니 어느 정도 땀이 나는 거야 당연하지만 정말 다른 사람에 비해 심하게 젖어 있더라구요. 당연히 냄새도... 사람이 많아서 더욱 곤욕스러운 출근길이었답니다.

 

이처럼 과도한 땀 분비로 인한 다한증! 우리 나라 성인 인구의 1% 정도가 다한증으로 고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오는 스트레스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사회생활을 할 때도 많은 신경이 쓰이구요. 이런 다한증은 특히 요즘 같은 여름에 더욱 심한데요, 특히 겨드랑이 다한증의 경우 냄새를 동반한 액취증까지 생기므로 두 가지 증상을 동시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 다한증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1. 속발성 다한증? 당뇨병, 저혈당, 결핵, 비만, 울혈성 심장질환 등에 의해 2차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로 흔히 전신 다한증으로 많이 나타납니다.

 

2. 원발성 다한증? 정신적인 감정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휴식중이나 수면중에는 땀이 잘 발생하지 않는 것만 보아도 정신적인 스트레스, 긴장감 등과 관계가 있음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명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생기한의원에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 중엔 속발성 다한증 환자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 스트레스로 인해 다한증 치료를 받으러 오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손이나 발, 겨드랑이 뿐 아니라 얼굴, 사타구니 등 발생 부위도 다양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다양한 원인에 따라 나타나는 피부질환,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한증 예방 방법입니다.

 

다한증 치료 하나. 피부는 세포 교환이 일생동안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 조직이죠. 따라서 균형잡힌 영양 공급이 지속적으로 필요합니다. 피부 건강을 위해 건강하게 식사를 하고 건강하게 생활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한증 치료 둘. 피부질환은 건강과도 관련이 있는데요, 특히 젊은 여성의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를 병행하여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않거나 혹은 반대로 잦은 외식 등의 식생활 습관으로 몸의 내부 균형이 망가지기 쉬운데요, 이럴 고치는 것이 우선입니다.

 

다한증 치료 셋. 일단 한번 다한증이 발생하게 되면 심리적인 위축이 더욱 심해져서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데요, 이것이 또 하나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찾고 편안한 마음 상태를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다한증 치료 넷. 건강하게 땀을 배출하는 것! 땀을 통해 노폐물을 내보내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것은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반신욕도 다한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장시간 땀을 빼는 것은 역효과를 낼 수도 있으므로, 20~30분 정도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생기한의원에서는 이런 무더운 여름철 다한증 치료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1. 다한증 한약 치료 :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을 고려하여 처방되는 한약을 복용케 합니다. 한약은 인체 기혈을 보충하고 피부의 재생력을 높여주는데 큰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길러주는 가장 근본적인 치료 방법입니다.

 

2. 다한증 약침 치료 : 산삼, 녹용 등 피부 재생력과 순환력을 높여주는 여러 한약재를 추출하여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다한증 치료 방법으로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 세포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기 때문에 다한증 부위의 기혈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맞을때 조금 따끔하긴 하지만 치료 효과는 굿!

 

 

날씨가 날씨인 만큼 흐르는 땀과 냄새로 고생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 가능한 실생활 속에서 미리미리 다한증을 예방하고, 또 다한증이 생기신 분은 초기 치료를 통해 빠르게 완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