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기한의원 진료실/아토피

가을, 겨울 대비 아토피 예방 이렇게 하세요^^



늦여름에 더욱 신경쓰세요, 아토피 예방!

 

 

 

 

 

덥고 습한 여름에 무척 고생인 난치성 피부질환 아토피. 이제 더위도 한풀 꺾이고 내일이면 9월에 접어드는데요, 올해는 여름이 길다고 했으니 9월에도 몇 번은 더운 날이 이어지다가 갑자기 또 가을이 찾아 올 것만 같은 예감!! 가을, 겨울 다가 오기 전에 아토피를 예방하는 방법을 통해 건강하게 2012년 마지막 시즌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습한 환경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진드기들은 더욱 활발해집니다. 이런 녀석들은 아토피 피부염의 적이에요. 선선해진 날씨를 믿고 적절한 대응을 하지 않으면 자칫 아토피가 더 심해질 수도 있답니다.

 

 

 

 

1. 아토피 예방 : 여름도 여름이지만 가을철 자외선도 만만치 않게 강한거 아시죠? 얇은 긴팔과 긴바지를 입어 자외선이 피부에 직접 닿는것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또 씻은 후에는 보습에도 각별히 신경써 주세요.

 

2. 아토피 예방 : 가을철을 대비하여 대청소를 해주세요. 집먼지, 진드기가 서식하기 쉬운 카펫이나 소파 및 침구류는 요주의 물건들! 또 먼지 제거가 어려운 물건은 가능한 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 후에 뽀송뽀송하게 잘 말리는 것도 중요하구요.

 

3. 아토피 예방 : 옷은 되도록 면제품을 입도록 합니다. 거친 화학섬유 옷이나 속옷은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되며, 또 목욕시 타올로 문질러 닦는 것 또한 자극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물기는 수건으로 꾹꾹 눌러 흡수시키는게 좋아요. 이건 아토피 예방이 아니라 피부보호에도 좋답니다.

 

4. 아토피 예방 : 과다한 목욕, 과다한 비누 사용, 과다한 보습 또한 아토피 피부염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목욕은 하루 1번이 적당하고 잘 건조한 후에 보습을 꼼꼼히 해주면 여러 차례 반복하지 않아도 됩니다.

 

5. 아토피 예방 : 아토피의 큰 원인중 하나는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하죠! 지속적인 스트레스나 긴장감은 아토피 피부염을 유발하는데도 일조하니, 자신만의 해소법을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한번 생긴 아토피는 원래 치료를 받으시는게 가장 빠르고 효과적이지만, 집에서 더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할 수도 있고, 또 이렇게 예방할 수도 있답니다. 요즘은 환경적인 요인으로 아토피에 걸리는 경우도 많은 듯 해요. 가능한 집에서 미리미리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