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룰루랄라 생기쉼터

피부에 좋은 음식 - 기미, 주근깨에 좋은 호박/당근 계란말이!


피부에 좋은 음식도 만들기 귀찮으면 싫다?
누구나 만들 수 있는 계란말이~ 호박과 당근으로 기미, 주근깨를 물리치자!



이얍! 오늘 벌써 금요일이네요~ 금요일은 대체로 약속이 많으시죠? 토요일도 그렇고... 하지만 일요일은 집에서 푹 휴식을 취하는 분들이 더 많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저만 그런가용?) 자취하시는 분들은 음식을 통해 건강 챙기기가 쉽지 않죠. 저도 자취해봐서 아는데요, 초반엔 의욕이 넘쳐서 냉장고에 재료도 꽉꽉 채워 넣고 이것저것 만들어 보는데 갈수록 안 해먹거나 대충 먹거나 사먹거나... 건강을 버리는 지름길입니다ㅠㅠ

하지만 피부건강, 또 몸건강을 위해 먹는 것도 잘 챙겨 먹어 주어야 합니다. 특히나 피부에 민감한 여성분들은 피부에 좋은 음식이 뭔지 참 많이 검색해 보실 텐데용.

오늘은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계란말이에 야채를 더 해 기미와 주근깨 예방까지 할 수 있는 당근과 호박을 첨가한 레시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요리 레시피 도움도 신덕일 원장님입니다 ㅋㅋㅋ 신원장님은 왠지 요리 레시피로 더 많이 언급되시는듯;; 사실 진료를 더 열심히 하고 계십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 당근, 호박 계란말이 만드는 방법!



먼저 당근과 호박이 왜 피부에 좋은 음식인지, 어떻게 좋은지 먼저 알려드릴게요!

* 당근 *
비타민 A가 풍부하여 거칠어진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줍니다. 따라서 먹는 것도 좋지만 팩으로도 피부에 좋은 음식인데요~ 껍질째 강판에 갈아서 사용하시면 되고, 만약 건성피부라면 달걀 노른자와 꿀을 섞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발랐다가 세안! 당근은 기미, 주근깨, 피부건조 등 피부 미용 전반에 두루두루 좋답니다^^

* 호박 *
호박 역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얼굴의 검버섯, 기미, 주근깨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늙은 호박은 체중을 감소시키고 피부를 윤택하게 해주는 고마운 녀석이죠~ 또 몸의 신진대사를 돕고 부종을 해소하기도 합니다.

당근, 호박, 그리고 계란만 있으면 되는 당근 호박 계란말이! 신원장님 솜씨 좀 보실까요?

 

갈수록 칼질 솜씨가 늘어 가시는 듯 합니다. 다지는거 남자분들은 잘 못하던데 말이죠 ㅋㅋㅋ 계란도 푸짐하게 풀어 놓으셨네요~ 호박과 당근이 듬뿍 들어가 밋밋한 계란말이에 엣지를 더했네요. 소금간을 살짝 해주시는게 덜 비리구요~ 여기서 취향에 따라 우유를 약간 넣어주시면 더욱 부드러운 계란말이를 드실 수도 있답니다.

 

뒤집기가 관건이라는 계란말이! 잘 달구어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밑바닥이 튼튼할 때까지 구운 후에 살살 말아 주는 것이 뽀인트!


보시다시피 계란마는 솜씨가 보통이 아니십니다 ㅋㅋㅋ 보고선 저도 깜짝 놀람. 전 계란말이를 이렇게 깔끔하게 말아 본 적이 없거든요... 계란마는게 젤 어려운데 깔끔하게 정말 잘 마신듯^^ 물론 맛도 좋습니다.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계란말이 밥 레시피도 있는데요! 특히 찬밥이 남았을때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아주 별미랍니다. 이것 역시 간단합니다.


남은 찬밥을 계란말이 재료에 넣고 잘 섞어 준 다음 달군 후라이팬에 올려줍니다. 밥을 말아야 하니까 계란말이 만들 때처럼 크게 부치면 터져서 안 된대요~


이번에도 관건은 역시 말아주기! 그 전에 맛있는 식감을 위하여 피자 치즈를 한 쪽에 넣고 살살 말아 줍니다. 크~ 베어 물었을때 길게 따라 나오는 피자치즈의 맛, 상상이 가시죠?



ㅋㅋㅋ 비주얼은 당황스럽지만, 가장 위에 올려 놓은 완성작을 보시면 잘랐을때 모양도 이쁘고 맛도 좋답니다. 이번 주말은 맛좋은 계란말이 어떠세요? 피부에 좋은 음식인 당근과 호박은 빼먹지 마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