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룰루랄라 생기쉼터

피부에 좋은 음식 - 피부 트러블 예방, 브로콜리 샐러드!



생기한의원 신덕일 원장님의 브로콜리 샐러드 레시피~♬


점심 식사 맛있게 하셨나요^_^? 오늘은 어째 음식 관련 이야기만 하는 것 같네요~ 지치고 힘든 화요일! 전 일주일 중에 화요일이랑 수요일이 가장 지치더라구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이런 날은 힘이 나는 상큼한 샐러드로 에너지도 충전하고, 피부에 양기도 불어 넣어 주는 것은 어떨까 싶어 이번에도 신덕일 원장님의 힘을 빌려 맛있는 브로콜리 샐러드 레시피를 공개하려 합니다 ㅎㅎㅎ 브로콜리 요녀석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다크써클에도 좋은 것 아시죠?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완전 인기랍니다.

하지만 저처럼 잘 못 먹는 분도 계실 거예요. 저도 브로콜리를 먹기 시작한지 그리 오래 되지가 않았거든요! 피부 트러블 자주 생기는 분들, 피부 트러블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 신덕일 원장님의 브로콜리 샐러드 레시피를 정독해 주세요♪

한의사가 직접 만드는 피부 트러블 예방, 브로콜리 샐러드 만드는 방법!


- 재료 : 브로콜리, 토마토, 양배추, 키위, 피망 
- 드레싱 : 마요네즈, 상큼한 드레싱 소스

 

재료만 봐도 건강한 느낌이 드는 샐러드. 브로콜리에는 항암효과도 있고 피부에도 좋은 고마운 음식입니다. 비타민 함량은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 귤의 7배나 되지요~~ 브로콜리와 궁합이 좋은 음식은 바로 양파입니다. ^^

또 피부 트러블 예방 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에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물을 약간 넣고 믹서기에 갈아서 밀가루와 함께 개어 팩으로 이용하면 피부 트러블에 좋은 팩이 완성된답니다.
 

 

먼저 브로콜리를 소금을 약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줍니다. 데친 브로콜리는 찬물로 샥샥 헹궈주세요! 브로콜리를 다 준비하셨나요~? 그럼 다른 재료들도 손질해주세요.

피망, 양배추, 키위, 방울토마토를 준비했는데요, 취향에 따라 좋아하는 과일이나 채소를 넣어도 무방하답니다. 신원장님의 솜씨가 느껴지는 야채 다듬기 ㅋㅋㅋ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손질하셨네요! 얼릉 장가를 가셔야 할 텐데...............

아, 암튼 재료 준비 끝내셨죠? 그럼 이제 드레싱을 만들어 봅시다~~~!



드레싱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답니다. 마요네즈에 본인이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드레싱을 함께 섞어 주면 되는데요! 잘 섞은 드레싱을 브로콜리와 각각의 재료를 넣어 쉐킷쉐킷 해줍니다!

피부트러블 예방에 좋은 브로콜리 샐러드, 만들기도 참 쉬죠잉^^



이런 비주얼이 완성됩니다. 접시에 담은 모습도 어찌나 예쁜지... 신원장님이 아니라 신장금님이라고 불러야 할 듯^^; 암튼 건강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브로콜리 샐러드~ 오늘 저녁에 바로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