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룰루랄라 생기쉼터

사막에 실제로 나무를 심어주는 어플 추천 트리플래닛!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더 내려간 것 같네요~ 아침에 칼바람이 막 부는데 버스가 안 와서 고생 좀 했지요 ㅎㅎ; 일주일 중 가장 지겹다는 수요일입니다. 전 월요일 병은 없는데 화요일, 수요일이 왠지 지치더라구요. 하지만 오늘만 버티면 금방 또 주말이 다가오니 힘을 내야겠죠+_+

요즘 대부분 스마트폰 쓰고 계시죠? 저도 갤스를 쓴 지 1년 4개월 정도가 되었네요. 기계를 잘못 뽑은 건지 탈이 참 많지만, 미루고 미루던 업뎃을 하고 났더니 조금 나은 것 같기도 하구요. 그래서 핸드폰 만지작 거리다가 아주 괜찮은 어플을 하나 발견해서 추천해 드리려고 하거든요! 바로 '트리플래닛' 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실제로 사막에 나무를 심어 주는 그런 유용한 어플이에요.

< 어플추천 : 트리플래닛 >




사용법은 어렵지 않아요. 옛날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다마고치처럼 어플 속 나무에게 물도 주고 해충도 잡으면서 나무가 무럭무럭 자랄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미션들이 있어서 게임이 단조롭지는 않아요.

단순히 어플을 통해 나무를 키우는 것 뿐인데 어떻게 사막에 나무를 심지? 라는 의구심이 드실 텐데요.



바로 위의 그림과 같은 원리랍니다. 사용자가 애완목을 기르면 거기에 쓰이는 비료나 물에 기업 상표를 달아서 광고를 해요. 그러면 그 기업해서 회사로 돈을 주는 대신 사막에 나무를 심는 돈에 보태는 겁니다. 이 어플은 무료구요, 자신이 심은(?) 나무가 자라는 모습을 개인 메일로 발송해 준다고 해요. ㅎㅎ

저도 엊그제 막 시작했는데 신기해서 우리 생기 가족들한테도 열심히 추천했답니다. 제가 원장님 핸드폰에도 받아 드렸는데... 진료 때문에 시간이 잘 안 나긴 하지만 점심 시간 때나 잠시 여유가 생겼을 때 관심을 가지고 하시더라구요~ 돈을 들이지 않고도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니 완전 유용한 어플이죠? 안드로이드, 아이폰 둘 다 있어요~ 우리 모두 사막에 나무를 심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