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룰루랄라 생기쉼터

여름철 피부관리 하는 방법! 피부에 좋은 음식 추천!

 

올 여름 내 피부를 지켜줄 피부에 좋은 음식은?

 

 

 

무더운 여름에 발생하기 쉬운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트러블 없는 깨끗한 피부를 위해 피부관리를 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그래서 오랜만에 피부에 좋은 음식을 좀 추천하려 합니다. 요즘 신원장님은 바쁘신지 도통 피부에 좋은 음식 레시피를 제공해 주질 않으세요 ㅎㅎ 아무래도 계절이 계절인만큼 생기를 찾는 분들도 많고, 치료 관련해서 늦게까지 신경쓰다 보면 시간이 금새 지나가긴 합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를 해드리려고 직접 찾아 봤지요! 여름철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에 좋은 음식! 

 

 

 

< 1 > 피부가 예민한 사람에겐 면역력을 높이는 마늘, 양파, 감자!
면역력은 생기에서도 늘 강조하는 부분인데요, 인체 저항력이 높으면 자연히 알레르기와 같은 피부 과민 반응이 줄어들게 됩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트러블도 자주 일어나죠. 따라서 평소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먹으면 좋습니다.

 

How to cook? 피부에 좋은 음식 감자 양파 스프.
1. 감자는 껍질을 깎고 가늘게 채 썰어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전분기를 뺀 다음 체에 받쳐 물기를 빼둔다.
2. 양파는 가늘게 채 썬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버터를 넣어 녹인 다음 감자와 양파를 노릇하게 볶는다.
4. ③에 밀가루를 넣고 살짝 볶다가 화이트와인을 넣고 알코올을 증발시킨다.
5. ④에 소고기육수를 붓고 월계수 잎과 타임홀을 넣어 끓인다.
6. 10분 정도 끓이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다음 월계수 잎을 건져내고 그릇에 담으면 완성!
* 모든 재료를 넣으실 필요는 없구요 (사실 재료값이;) 기호에 맞게 끓여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각 재료의 효능?

마늘에는 해독, 살충 효과는 물론 종기와 부스럼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 역시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재료로 해독 기능에 열을 내려주며, 정신을 안정시켜 주므로 불면증에도 좋습니다. 감자는 피부 점막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며 소화 흡수 기능이 뛰어납니다.

 

 

 

 

< 2 > 아토피 피부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맥문동!
아토피는 피부의 면역력 낮을수록 치료 속도도 더디고, 또 재발이 쉽습니다. 따라서 물리적인 치료와 더불어 몸 내부의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재료인 맥문동은 피부와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므로 아토피 피부에 좋아요.


How to cook? 피부에 좋은 음식 맥문동차.
1. 물에 맥문동을 넣고 중간 불에서 1시간 정도 달입니다.
2. 달인 차를 식힌 다음 면보를 두른 체에 걸러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 만드는 방법이 매우 간단하죠!


각 재료의 효능?
차가운 성질을 지닌 맥문동은 폐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며 피부를 윤기있게 가꿔줍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의 열을 내리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겸하고 있어요. 차게 식힌 차를 수시로 마시면 아토피 피부염에도 좋습니다.

 

 

 

 

< 3 > 생리때 생기는 피부 트러블은 자궁을 따듯하게 해주는 쑥!
생리 전후로 피부 트러블이 심해지는 것은 호르몬의 영향도 있지만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할수록 더욱 심합니다. 자궁에 어혈이 몰리면서 따뜻한 기운이 하체로 내려오지 못하고 위로 치솟기 때문이죠.

 

How to cook? 피부에 좋은 음식 쑥 수제비.
1. 밀가루에 소금을 넣고 체에 내린 다음 쑥 가루를 넣어 섞습니다.
2. 물 150cc을 넣고 반죽해 한 덩어리로 뭉친 다음 냉장고에 30분 정도 둡니다.
3. 찬물에 다시마와 내장 뺀 멸치를 넣고 팔팔 끓인 다음 건져냅니다.
4. 감자와 애호박은 손질한 다음 2cm 크기로 납작 썰고 고추와 대파는 어슷 썹니다.
5. 물 1ℓ에 수제비 반죽을 물을 묻혀가며 얇게 떼어 넣고 반죽이 반쯤 익으면 ②의 감자와 애호박을 넣고 끓입니다.
6. 반죽이 익어 위로 떠오르면 ②의 고추와 대파, 다진 마늘을 넣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 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각 재료의 효능?
쑥에는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자궁이 차거나 생리 불순일 때, 생리통이나 수족냉증 등의 증상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 냉이 심할 때는 쑥 끓인 물로 좌욕이나 훈증을 하거나 쑥을 거즈에 싸서 욕조에 넣은 다음 쑥 목욕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