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룰루랄라 생기쉼터

봄철 피부관리, 이렇게 하세요♡



다가오는 봄철 피부관리, 어떻게 하냐구요?


봄철 피부관리,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겨울도 그렇지만, 계절이 바뀌면서 더욱 건조해지는 피부관리를 촉촉하고 깨끗하게 유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특히 각질이나 보습이 참 어려워지는 때인데요. 피부 보습은 누구에게나 중요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다가오는 봄철 피부관리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생활 속에서 봄철 피부관리하는 방법!


1.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피부관리뿐 아니라 우리 건강에도 좋은 습관입니다. 흔히 잠을 많이 못자면 다음날 얼굴이 푸석해 보이고 생기가 없어 보이죠? 또 침구류는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2. 비타민 섭취
피부에 비타민을 보충해 생기 있고 맑은 피부로 관리하세요! 평소 간편하게 비타민 미네랄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도 환절기 피부 건강을 지키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3. 적당한 실내 온도
실내 온도가 피부에 끼치는 영향이 생각보다 크답니다. 창문을 꼭 닫아놓고 환기를 잘 시키지 않으면 건조한 것은 물론이고, 먼지가 빠져나가지 않아 세균 침투가 쉽습니다. 특히 환절기엔 습도가 낮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을 빼앗길 수도 있으니 적당한 실내 온도 유지와 함께 환기가 매우 중요해요!

4. 수분 섭취
마지막으로 수분 섭취입니다. 피부 보습을 위해 물을 많이 먹어야 한다고 하죠? 뭐 하루 몇 리터 이상 먹으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체질과 맞지 않는 과도한 수분 섭취는 오히려 피부 건강을 망칠 뿐이기 때문에 적적량의 물을 마셔 주어 피부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봄철 피부관리 각질제거 하는 방법!



- 복합성 피부 : 클렌징 로션과 폼을 사용합니다. 각질제거는 주 1회 정도만 하며, 크림 타입의 제품으로 자극을 줄이고 각질을 녹여내는 것이 좋습니다.

- 지성 피부 : 각질 케어와 함께 피지 세정에도 도움이 되는 클렌징 제품과 각질제거 제품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워터 타입 혹은 오일 프리 타입으로 깨끗하게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고, 1주에 1~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 건성 피부 : 건조한 피부는 부드러운 거품 타입의 클렌징 혹은 물세수 만으로도 충분하며, 각질제거는 2주에 한번이 좋습니다. 혹은 텀을 더 길게 두셔도 되구요.

* 각질제거 후에는 피부가 민감해진 상태기 때문에 평소보다 보습에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