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룰루랄라 생기쉼터

면역력에 좋은 음식, 어떤것이?



음식을 통해 면역력을 키워 보세요!
 


면역력. 생기 블로그를 자주 놀러오는 분들은 이제 좀 익숙하게 들리시죠? 면역력이란 것은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도 필요하지만, 혹 질병에 걸렸을때 바이러스나 세균을 이겨내는데도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녀석입니다. 기본적으로 한방에서 한약치료를 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인데요. 신체 면역력이 약해져 있으면 외부에서 침투하는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저항을 하기 힘들어 치료 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챙겨 드시고, 적당한 운동을 통해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죠 ㅎㅎ 이제 곧 환절기라 감기 걸리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튼튼한 신체는 감기도 피해갑니다. 생기한의원이 추천하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세요^ ^ 


생기한의원 추천, 면역력에 좋은 음식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1. 마늘!
마늘은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어요.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체내에서 면역력 기능을 강화시키는 비타민 B의 흡수를 도와줄 뿐더러, 체내에서 각종 질병 발생 억제 및 세균의 침입을 차단시켜 주는데 뛰어난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2. 콩!
콩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 암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며, 특히 체내에서 혈관에 쌓인 혈전을 제거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도록 백혈구 수를 늘려 줍니다. 즉 세균의 침입을 막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죠.


면역력에 좋은 음식3. 토마토!
토마토는 여자분들이 다이어트 대용으로도 많이 드시죠? 이 토마토 역시 면역력에 좋은 음식 중 한가지랍니다.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이란 성분은 항암 효과가 뛰어나며, 콩과 마찬가지로 체내로 침입하려는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입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4. 버섯!
버섯에는 베타클루칸이란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외부에서 바이러스나 세균이 침투했을때 이를 제거하고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5. 녹황색 채소!
녹황색 채소는 피부건강에도 좋은데요, 면역력을 키우는데도 좋답니다. 비타민 A. B, C 그리고 마그네슘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이런 음식들과 함께 평소 꾸준히 적당한 운동을 병행한다면, 몸 건강은 물론 피부 건강까지 한번에 챙기실 수 있다는 걸 명심하세요~!